본문 바로가기

생각

#3 29CM 카피라이터 이유미님의 남다른 카피와 공감의 마케팅을 보고

반응형

우선 링크부터 공유합니다. 
https://youtu.be/2OxQGIjwH-8


고객이 무엇에 마음이 끌려 물건을 사게되는가?
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동영상이었습니다.

 

위 질문에 대한 답은 뭘까요? 고객이 공감하게 되는 마음을 흔드는 한 줄의 카피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유미님께서는 많은 글을 읽는 것을 통해 여러 연령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법을 알게된다고 말씀을하셨고
그것이 카피라이팅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직접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읽기를 통해 그사람의 상황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또한 고객들은 물건이 저렴해서 사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어떠한 가치가 있어서 물건을 샀다고 생각하고 싶어한다는 점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에서 일을하며 당연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저는 이것을 간과하였더라구요.  


이 동영상, 29CM의 사례를 보며 마음을 흔드는 한 줄의 카피가 다른 브랜드와 차별점을 두는 한 포인트로써,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핵심 열쇠가 될 수 있겠구나 느꼈습니다. 

 

AI, 딥러닝을 통해 카피라이팅을 대체할 수 있을까? 마음을 움직이는 글을 작성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품은채
개발과 카피라이팅, 마케팅 다 잘 하고 싶다는 욕심만 가득해지네요. 

 

하나만 잘하기도 힘들다고하는데, ...저는 여러개를 다 잘하고 싶네요.

반응형